청혈주스 이어 청혈장 “피 해독 특효약”, 청국장 40g 간단한 레시피 “언제 먹어야 효과?”

이슈팀 기자|2014/04/15 18:08

청혈주스 이어 청혈장 "피 해독 특효약", 청국장 40g 간단한 레시피 "언제 먹어야 효과? /사진=MBN
'피 해독 특효약'이라 불리는 '청혈주스'와 함께 '청혈장'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5일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앞서 방송을 통해 소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청혈주스'와 함께 '청혈장'이 등장한다.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은 이번 방송을 통해 '피 해독 24시'를 전격 공개하는 한편, 청혈주스 섭취량과 대체 재료,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전할 예정이다.

청혈주스와 함께 아침에 섭취하면 좋은 '청혈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청국장 40g에 들기름 한 스푼을 첨가한 후, 양파와 파, 고춧가루, 소금을 각 1g씩 넣고 섞는 게 전부다. 이때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검은 콩을 사용하면 더욱 좋다. 흰콩이나 노란콩도 가능하지만 검은콩을 활용하면 음식이자 피 해독제로 탁월하다는 것이 선 원장의 설명.

 
또 이렇게 만들어진 청혈장은 청혈주스와 함께 장이 비어있는 아침 시간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장 해독에 좋은 아침 시간에 먹게 되면, 위장의 대사활동을 도와 변비 해결은 물론 독소 제거를 돕는다는 것.


이렇듯 청혈장의 장점은 장 활동을 돕고 간 해독에 좋다. 즉, 장이 깨끗하면 간의 대사 능력이 원활해 질 뿐 아니라 피가 맑아진다는 원리다.


이어 선 원장은 "청혈주스와 함께 피 해독에 탁월한 것이 바로 청혈장이다. 청혈장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를 완벽히 갖춘 음식 중 하나로 탁월한 피 해독제이자 뛰어난 항산화제다. 청혈주스로 부족한 부분을 청혈장으로 보완 가능하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추천한다"고 전하며 "특히 심장과 뇌혈관 질환의 환자의 영양 공급에 효과적이다. 노인이나 당뇨환자, 학생 등 체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이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할 것"을 권장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피 해독 건강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짚어보며, 피 해독이 필요한 증상은 무엇인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피 해독에 관한 일곱 가지 비결과 함께 혈액의 흐름을 막는 습관 등에 대해 꼼꼼하게 풀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방송은 오늘(15일) 화요일 밤 1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