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벤처스, 부동산다이렉트에 15억원 투자

이훈 기자
2014/04/29 16:30

사무용 부동산 플랫폼 ‘알스퀘어’ 서비스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문규학)는 사무용 부동산 플랫폼 ‘알스퀘어(Rsquare)’를 서비스하는 부동산다이렉트(대표 이용균)에 15억원을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부동산 시장은 이른바 미끼상품으로 불리는 허위매물로 인해 제공 정보의 신뢰도가 낮기 때문에 실거래를 위하여 정확한 정보를 얻으려면 결국 발품을 팔아야 하는 등 온라인 이전 시절과 비교했을 때 전혀 효율적이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용균 부동산다이렉트 대표는 이 점에 착안, 사무용 부동산에 집중해 알스퀘어 서비스를 만들었다.

알스퀘어는 허위 매물이 없이 100% 실제 매물이 등록되어 있고 낮은 거래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으며 건물 내 흡연가능 여부 등과 같이 직접 가보지 않고는 파악하기 어려운 구체적인 정보까지 제공해 주는 등 기존 서비스와 확연한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의 수준을 만들기 위하여 지난 3년간 20여명의 직원들이 직접 건물을 찾아 다니며 전수조사를 실시했고 이를 웹 플랫폼으로 변환시켜 온라인 상에서 직접 거래 결정까지 내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알스퀘어에는 현재 강남 3구를 중심으로 여의도, 분당, 판교, 상암과 같은 주요 사무실 밀집지역의 약 5만건의 사무용 부동산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서울시 전역으로 그 대상을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위현종 소프트뱅크벤처스 책임심사역은 “지난 3년간 강남 3구의 모든 사무용 부동산을 전수 조사해 허위 매물이 없이 구체적인 건물 정보를 확보하고 있는 팀의 실행력을 높게 평가했다”며 “기존 부동산 시장의 불투명성을 해소하면서 낮은 수수료 정책과 선진화된 영업과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의 단계에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연예가 핫 뉴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