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 위원회 개최

임경엽 기자
2014/10/17 07:58

경남 의령군보건소(소장 강덕규)는 지난 1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주민대표 및 지역의료보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보건의료계획 안’에 대한 심의 위원회를 개최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에 의해 4년마다 중기 계획을 수립, 지역 주민의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개별 보건사업계획뿐만 아니라 보건의료 전달체계 개선, 보건의료 자원의 재정비 등을 반영해 작성한다.

올해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적용할 제6기 계획을 수립했다.
이날 6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서는 군의 비전은 주민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군정방침과 연관성을 가진 ‘군민의 100세 건강도시 행복 의령’으로 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중장기 추진과제로 6개 분야 17개 세부 개별사업을 정해 추진하기로 했다.

추진과제 6개 분야는 △태아부터 평생건강하게 관리체계 구축 △행복을 전달하는 보건의료서비스 △백세건강 활력 쌩쌩 의령군민 행복 UP △의료자원관리로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 △스스로 지키고 함께하는 감염병 예방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등이다.

보건소는 건강하게 100세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군민 스스로 건강역량을 강화시키는 주민참여 프로그램 개발, 지역 특수성을 고려한 의료취약지역의 보건의료서비스 사업을 더욱 강화 할 계획이다.

연예가 핫 뉴스

九旬의 이순재, 역대 최고령 ‘KBS 연기대상’ 수상

콘서트 무비의 유행, 올해도 계속될까

“승격해서 서울 더비 이루어내겠다”

김주형, 소니 오픈 3R 난조, 공동 11위→63위 하락

화엄사, 사찰 브랜드 활용 유기농 화장품 출시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