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성심병원, 고객대상 ‘심장사랑 토크쇼’ 진행

김옥빈 기자
2014/11/24 16:38

의사·환자들간 '질의·응답형식' 진행

지난 21일 심장질환자를 대상으로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구포성심병원
구포성심병원은 최근 심장질환자를 대상으로 ‘토크쇼(사진)’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포성심병원 심장혈관센터 한동철 과장이 심근경색과 협심증 질환으로 혈관시술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의사와 환자들 간의 질의 응답형식으로 진행되어 많은 병원들이 실시하고 있는 건강강좌와는 차별성을 보였다.

90분간 진행된 이날 토크쇼는 행사장을 찾은 환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직접 물어보고 명쾌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한 과장 뿐 아니라 패널로 참석한 원무과(박준근 차장), 외래수간호사(정순녀 수간호사), 그리고 집중치료실수간호사(박현주 수간호사)와도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진행돼 심장질환의 건강보험 및 비용관련 부분과 간호적 측면에서의 주의할 점 등 다양한 방면에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었다.

구포성심병원 박홍근 병원장은 “전문의의 일방적인 건강강좌가 아닌 정말 환자입장에서 궁금하고 필요로 하는 질문을 직접 받으며 의사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환자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지향적인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