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클라우드·모바일 환경 ERP ‘K-System Genius’ 출시

김범주 기자
2015/04/22 18:02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사장이 22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신제품 ‘케이 시스템 지니어스’ 를 소개중이다/제공=영림원소프트랩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인 K-System을 개발한 영림원소프트랩은 클라우드·모바일 환경에 맞춘‘케이 시스템 지니어스(K-System Genius)’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구축형 ERP는 오랜 컨설팅 기간과 그로 인한 높은 비용으로 중소기업의 ERP도입에 어려움이 있었다. 케이 시스템 지니어스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소기업들의 ERP도입 장벽을 낮췄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이 선보인 케이 시스템 지니어스는 기업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 필요치 않은 프로그램을 과도하게 구입함으로써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제품 내 ‘컨설턴트 K’기능을 통해 컨설팅 기간을 대폭 줄임으로써 컨설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케이 시스템 지니어스는 다양한 산업별 최적화 사례를 적용함으로써 선진 업무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도입하고, 기업의 경영관리 수준에 따른 단계별 도입과 추후 기업 성장에 따라 고도화가 가능한 고객 맞춤형 ERP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모바일·알람·진행 관리를 통한 실시간 업무 처리로 스피드 경영을 실현하게 했다. 특히 영림원소프트랩의 케이 시스템 지니어스는 PC·태블릿·스마트폰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구현이 가능하게 지원하면서, 그동안 업무 환경이 PC 중심의 사무실이었다면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어떤 환경에서도 업무가 가능하도록 구현됐다.

임승환 전략마케팅팀장은 “여태까지 영림원소프트랩이 매출액 300억~3000억 사이의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면, 이번 신제품인 K-System Genius를 통해 매출액 300억 이하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하겠다”면서 “매출액 3000억 이상 규모의 기업들에게는 K-System BizUp을 통한 ERP고도화 전략으로 중견기업 시장으로 확대해 시장의 수직 확대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연예가 핫 뉴스

九旬의 이순재, 역대 최고령 ‘KBS 연기대상’ 수상

김민재 무실점·오현규 PK골 ‘미소’…황희찬 최저 평점..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