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원스탑 솔루션 구축

김시영 기자|2015/04/28 08:46
쎌바이오텍은 유산균 종균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가능한 원스탑 솔루션(일괄 생산체계)을 구축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쎌바이오텍에 따르면 생산 시설 모두 우수의약품의 제조관리기준(GMP), 우수원료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BGMP), 품질경영시스템 인증(ISO9001),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과 FDA(미국 식품의약국)로부터 식품시설인증을 받았고, 원재료 및 제품은 코셔(유대인 인증), 할랄(이슬람 인증)을 취득했다.

또 제품 연구 개발을 향한 쎌바이오텍의 열정은 그동안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한 50여 편이 넘는 임상 연구와 23건의 특허를 취득하는 등 확고한 생산 시스템을 통해 유산균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쎌바이오텍은 유럽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전 세계 40여 개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06년부터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원재료를 공급하면서 덴마크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현지 런칭 1년여 만에 시장점유율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정현석 실장은 “쎌바이오텍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는 초석이 된 것은 철저한 품질관리 때문”이라며 “원스탑 솔루션 생산체계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와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