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크라우드 펀딩 상품 ‘직토 위크’ 온라인몰 단독 판매

김지혜 기자
2015/08/05 17:14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G마켓의 발견’ 프로모션을 진행,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기 ‘직토 워크(ZIKTO Walk)’ 스마트밴드를 온라인몰 단독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14일까지 23% 할인된 가격인 16만9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직토 워크’ 스마트밴드는 기본적인 건강관리뿐 아니라 걸음걸이와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체형 비대칭 여부·실시간 활동량·수면 습관 등을 분석할 수 있고 전화·문자 알림 기능도 탑재돼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된 제품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스타트업 기업, 예술가 등이 사업 아이템·아이디어·예술작품 등을 인터넷에 공개하고 익명의 다수에게 투자를 받는 방식을 말한다.
‘직토 워크’는 해외 크라우딩 펀딩에서 목표 금액을 훨씬 웃도는 16만 달러를 달성해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G마켓은 올 초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된 스타트업 기업의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2월 미아방지 밴드 ‘리니어블’을 선주문 형태로 예약 판매해 약 1만6000개를 판매한 바 있다.

G마켓은 앞으로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탄생한 스타트업 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동익 G마켓 디지털팀장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 스타트업 기업들에 믿을 수 있는 판매 채널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기업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예정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반려동물 키워볼까?" 고민 잠깐 멈추고, '이것' 먼저 확인 필수!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