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4개 기업과 178억원 신규투자 협약 체결

나현범 기자
2015/08/11 15:03

투자액 총 178억원 100여명 신규 고용효과

전남 여수시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의 4개 기업과 178억원의 신규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한 ㈜상원엔지니어링 박영금 대표이사, 여수마리나 유스호스텔(주) 김류형 대표이사, ㈜하얀노을 김지현 대표이사, 돌산테라스 관광호스텔(주) 정용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상원엔지니어링은 율촌 제1산단 3,800㎡의 부지에 수배전반 및 전기자동제어 장치시스템 설치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또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해서 여수 마리나 유스호스텔(주)은 돌산읍 평사리 1942㎡부지에 1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청소년 유스호스텔을 조성하고, ㈜하얀노을은 돌산 우두리 1550㎡부지에 2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호스텔을, 돌산 테라스 관광호스텔(주)은 돌산 우두리에 691㎡의 부지에 1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관광숙박시설을 조성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에 체결된 투자액은 총 178억원이며 100여명을 신규 고용함으로써 일자리창출의 효과를 거두고, 관광숙박시설의 증대로 관광객 수용 여건이 좋아져 관광 성수기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번 투자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행정지원 및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들 기업 대표들에게 투자협약의 성실한 이행과 소속 직원들의 거주지 여수이전, 여수시민 우선채용, 지역물품 및 농산물 우선구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