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창업에 대한 궁금증, 교육 프로그램으로 배운다

한수진 기자
2015/09/02 11:32

야놀자, 중소형 호텔 창업 교육 과정 진행
6주간 총 12회 교육, 사전 등록자에게는 100만원 할인 혜택 제공

중소형 호텔 ‘호텔야자’ 왕십리점/제공=야놀자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중소형 호텔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 2기 과정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은 ‘숙박업 고급 인재 양성 교육’ ‘야놀자 제휴점 정기교육’ 등을 운영하는 야놀자 아카데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야놀자가 지난 10년간 전국 숙박업소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숙박 프랜차이즈 직가맹점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뤄진다. 커리큘럼은 관광호텔·모텔·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한 실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무엇보다 오랜 기간 업계에서 경험을 쌓아온 다양한 분야의 강사진이 강점이다. 금융·법률·설계·시공·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운영·관리·마케팅까지 숙박업 창업에 필요한 전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했다. 또한, 요우커 등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에 맞춘 해외 예약 플랫폼 활용법 등 국내 숙박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창업 준비 시에는 무료 컨설팅을, 창업 성공 시에는 최대 160만원 상당의 야놀자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수료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야놀자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할 경우에는 가맹비와 온라인 광고 서비스 등 총 66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창업 후에도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와 숙박업 운영자 등 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김태현 야놀자 아카데미의 원장은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현장 견학 그리고 업계 ‘고수’들과의 네트워킹까지 포함한 유일한 숙박업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1기 과정 운영 이후 한 층 업그레이드된 커리큘럼을 마련한 만큼,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예정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24일까지 야놀자 아카데미 홈페이지(edu.yanolja.com/ceo)와 전화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수업은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월요일·목요일, 총 12회로 진행된다.

연예가 핫 뉴스

콘서트 무비의 유행, 올해도 계속될까

조코비치, 라이벌을 코치로 모신 이유…선수보다 더 열성적

개신교 선교 140주년과 한교총

김주형, 소니 오픈 3R 난조, 공동 11위→63위 하락

손흥민과 이강인, 나란히 도움+승리 합창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