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 이성호 차관 이천 관고전통시장 방문

남명우 기자
2015/09/17 16:26

경기도 이천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17일 국민안전처 이성호 차관이 관고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이 차관의 이번 이천 방문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전통시장 상인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차관은 이날 국민안전처 직원들과 함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과일 등을 구입하기도 했다.

특히, 이 차관은 시장의 전기, 가스, 소방 등 안전시설물을 직접 점검하면서 상인과 시장 관계자들에게 안전에 대하여 특별히 강조하기도 했다. 이후 상인회 임원들과 오찬을 함께 하면서 최근 메르스 사태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했다.
이날 이 차관일행을 안내한 김기철 상인회장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전통시장 상인들도 더욱 친절하고 값싸게 고객들을 모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국주부교실 이천시지회 회원 50여명이 관고전통시장 일대 상가를 돌며 실시한 추석명절맞이 물가안정 캠페인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더욱 의미 있었다.

연예가 핫 뉴스

김완선·박진영·슬기·라치카, ‘럭키’로 의기투합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토트넘 승리에도 활짝 웃지 못한 손흥민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