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입스, 맞춤 의류로 개인화된 남성브랜드 노린다
셔츠 공장 인수…품질↑ 가격↓
전국 및 해외 서비스 지역 확대
홍성율 기자|2015/11/19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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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준 스트라입스 대표는 19일 서울 강남 신사동 한 음식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맞춤 셔츠 공장 ‘드림 팩토리’를 인수해 더 높은 품질의 셔츠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안정적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고객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해 내년까지 남성 종합 패션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트라입스는 모바일이나 PC로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면 스타일리스트가 가까운 카페 등으로 찾아가 신체 치수를 측정하고 소재 선택 등을 도와 맞춤 의류를 제작해주는 서비스다. 품목은 셔츠·치노팬츠·코트·타이·양말 등 다양하다. 신체 사이즈를 한 번만 측정하면 정보가 기록돼 옷 주문 때마다 다시 사이즈 측정을 해야 하는 불편이 없다.
스트라입스는 신체 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내 대표 O2O 업체와 연계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있다. SK플래닛 O2O 커머스 플랫폼 ‘시럽’, 오픈마켓 ‘11번가’의 인프라를 통해 맞춤형 상품 정보와 쿠폰 지급 등이 일부 계획이다.
이달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홍콩·대만·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지역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국내 서비스 지역은 현재 서울·분당·판교·부산·대구·광주로 향후 전국 단위로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다양한 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규 디자인 제품군도 내놓을 예정이다.
이 대표는 “향후 생산공정의 각 요소에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접목해 전통 산업의 비효율적인 요소들을 제거할 것”이라며 “국내 어떤 셔츠들보다도 좋은 핏, 압도적인 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필두로 개인화된 남성 전문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