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variable: imagewidth in /www/asiatoday/_lib/func.php on line 1206

Notice: Undefined variable: imageheight in /www/asiatoday/_lib/func.php on line 1207
이란, 국영 항공사 민영화 추진

이란, 국영 항공사 민영화 추진

김보연 기자|2016/02/24 21:55
압바스 아쿤디 이란 도로·도시개발 장관은 24일(현지시간) 이란 정부가 소유한 국적항공사 이란항공(Iran Air)을 민영화하겠다고 밝혔다.

아쿤디 장관은 이날 테헤란에서 열린 이란항공 창사 55주년 기념식에서 “민영화를 통해 ‘글로벌 항공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이란항공이 보유한 항공기 250대 중에 고장난 100대를 폐기하고 신형으로 교체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쿤디 장관은 또 ”에어버스의 신형 항공기 구매로 여객 수송능력이 2.5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란 정부는 지난달 16일 서방의 경제·금융 제재를 해제한다는 선언과 동시에 에어버스와 4년간 항공기 118대를 사는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아스가르 파크리예 카샨 도로·도시개발 차관은 미국의 보잉사와 항공기 구매 협상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샨 차관은 “이틀 전에 보잉사에서 구매 협상을 제안해 왔고 이에 응할 것”이라며 “이란 항공사의 사정을 고려하면 보잉737 기종이 적당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