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 논객 유시민·진중권·표창원, 그리고 양정철 ‘새로운 팟캐스트 시작 예정’

이슈팀 기자
2016/03/01 01:00

진보 논객 유시민·진중권·표창원, 그리고 양정철 '새로운 팟캐스트 시작 예정' /사진=연합뉴스

진보 논객으로 유명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진중권 동양대 교수,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와 양정철 전 청와대 비서관이 새로운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한 매체는 정치권 및 문화계 관계자들의 말을 빌려 "이들 4명이 진행하는 새로운 팟캐스트 방송의 첫 녹음이 내달 3일 진행된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정의당 관계자의 말은 인용해 "정의당 차원의 기획은 아니고, 뜻이 맞는 개인들이 의기투합한 것으로 보면 된다"며 "콘텐츠가 어떤 채널로 나갈지는 협의 중"이라며 "29일 오후 업로드되는 팟캐스트 '노유진의 정치카페'에서 유 전 장관이 이 방송 내용에 대해 직접 얘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손혜원 더민주 홍보위원장이 전체적인 기획을 했다. 


팟캐스트 방송의 주제는 '야권 연대'에 대한 고민이 주가 되며, 현재로써는 총 6회 정도 파일럿 개념으로 진행해 보고 이후 방송을 계속할지 말지 판단하는 계기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의 정식 명칭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 


표 전 교수 측 관계자도 "3일 저녁에 녹음하는 것이 맞다"라며 "고정 출연인지 어떤지는 확정된 것이 아니고, 첫 녹음을 해 봐야 정확히 알 수 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연예가 핫 뉴스

김완선·박진영·슬기·라치카, ‘럭키’로 의기투합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토트넘 승리에도 활짝 웃지 못한 손흥민

PGA 압도한 TGL, 타이거 우즈 대회 시청률 대박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