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자재 한류 주도할 것” 한화L&C, 中 건자재 시장 집중 공략
김민수 기자|2016/03/28 10:06
|
이에 따라 한화L&C는 중국 건자재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28일 한화L&C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상하이에서 개최된 건자재종합박람회인 도모텍스 아시아(DOMOTEX ASIA)에 참가해 중국 시장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상하이 도모텍스 아시아는 전 세계 1200여개 건자재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축자재 종합 박람회로 약 5만여명이 참가한다.
한화L&C는 ‘한국에서 온 뛰어난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High Function & Diverse Design from Korea)’을 주제로 학교와 사무공간, 의료 및 요양시설, 유아 및 가정으로 구분해 각각의 장소에 맞는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중국 시장을 겨냥해 물을 흡수하지 않는 방수 제품인 ‘크레센도’를 공개했다. ‘크레센도’는 뛰어난 기능성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제품이다.
한화L&C 관계자는 “도시집중화 현상과 1인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중국 건자재 시장규모가 급격하게 커지고 있다”면서 “뛰어난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중국에 선보임으로써 건자재 시장에서도 한류열풍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