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 ‘쫄지마 창업스쿨 시즌2’, 마루180서 개강
이계풍 기자
2016/09/06 12:00
2016/09/06 12:00
‘쫄지마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시작한 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계획서 작성법부터, △창업전략 △인사 및 조직관리 △법률 가이드 △투자유치 준비와 진행 △M&A전략 등의 강의로 구성된 창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창업스쿨에는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파트너,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 정호석 법무법인 세움 대표 변호사 등 성공한 창업가 및 벤처투자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특히 이번에는 창업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카이스트와 연계하여 대전지역 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이원 생중계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를 마련한 이희우 대표는 창업스쿨 개설 취지에 대해 “인생은 짧습니다. 언제까지 남 밑에서만 일할 겁니까?”라며 “속에서 꿈틀되는게 있으면 이제 그것을 구체화 시켜 보세요. 우리 창업스쿨이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고 전했다.
또한 이택경 대표 파트너는 “쫄지마 창업스쿨은 초기 창업가의 시행착오를 줄여주는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라며 “강의외에도 애프터모임이 있을 때는 꼭 참가해 또 다른 이야기들을 들어보면 좋을 것“이라 말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이 후원하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와 스타트업 토크쇼 ‘쫄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창업과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