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클라우드,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 참가

오세은 기자
2016/09/26 09:54

세계 최초의 IoT 기반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 시연

지난 20일 열린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 파킹클라우드 부스./제공=파킹클라우드
파킹클라우드(ParkingCloud)는 지난 20~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이하 스마트시티 아시아 서밋)’에 참가, 독자 개발한 세계 최초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성공적으로 전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파킹클라우드는 별도의 주차비 정산 과정이 필요 없는 자동입출차 시스템인 ‘파킹패스’를 포함한 아이파킹의 전체 시스템을 전시장에 설치하고 시연과 상담을 진행했다.

이화진 파킹클라우드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스마트 정부·에너지·네트워크·인프라·모빌리티·라이프·건설 등 7개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컨퍼런스 세션에서 스마트시티와 무인자율주행 시대를 맞이해 아이파킹의 스마트 주차와 스마트 톨링을 통한 서비스 확장성에 대해 발표했다.

파킹클라우드는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를 시작으로 추후 보다 다양한 국내외 전시회 등에 참가해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과 지자체와의 사업협력 확대를 꾀할 계획이다.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는 “아이파킹을 체험한 많은 해외 관계자들로부터 스마트 주차 분야만큼은 한국이 가장 앞서 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스마트시티 아시아 서밋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스마트 주차 기술이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현지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NBA 출신 버튼이 KCC에서 트레이드당한 이유

김주형 소니오픈 첫날 2언더파, 무난한 출발

프로농구 올스타전, 선수+팬 ‘축제의 장’ 준비

김혜성 위협할 미래 경계대상 1호는 프릴랜드

2025년도 문체부 업무보고하는 황성운 실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