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원우회’ 출범

중소기업 CEO간 정보제공과 유기적인 네트워크 활성화 마련

김주홍 기자|2016/10/12 15:09
12일 경기중기센터 16층 연회장에서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원우회 출범식’에서 윤종일(앞줄 왼쪽 5번째)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를 비롯한 원우회 회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했다./제공 = 경기중기센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12일 오전 경기중기센터 16층 연회장에서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원우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원우회 출범식’은 중소기업 CEO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원우회를 통해 기수 간 네트워크 및 협력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출범식에는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와 임달택 경기중기센터 창업성장본부장을 비롯해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수료기업인 중 50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바스코리아 이기춘 대표의 ‘성공사례 위주의 해외시장진출 TIP’ 특강을 시작으로 △원우회 임원진 선출 △사업경과보고 △교육 우수참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 △통합 원우회장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초대 원우회장은 ㈜한서마이크론 함창수 대표가 선출됐으며, 수석 부회장으로는 ㈜다우인더스트리 김진호 대표와 ㈜에이패스 서재형 대표가 선출돼 향후 원우들 간의 정보공유와 친목 및 단합을 이끌게 됐다.

신임 함 회장은 취임사에서 “저보다 더 훌륭한 원우님들이 많은데 회장으로 추대된 것은 원우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해달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며 “앞으로 각 기수 간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우리 원우회의 기업들이 지역 경제 발전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과정’은 경기중기센터의 기업 지원과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글로벌 교육 노하우가 결합된 과정으로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6년 째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원우회 출범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교육팀(031-258-606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