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광군절 행사 개시 7분 만에 매출액 ‘100억 위안’ 돌파
김지수 기자
2016/11/11 13:51
2016/11/11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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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데일리 등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알리바바의 매출은 빠르게 증가해 매출액 100억 위안(약 16조 9890억 원)을 돌파하는데도 6분 58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 작년의 12분 28초에 비해 5분 이상 빠른 기록이다. 이날 알리바바는 오전 1시에 2013년 광군제 하루 매출액인 362억 위안(약 6조 1500억 원)을, 오전 6시 54분에는 2014년 매출액인 571억 위안(약 9조 7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날 모바일로 상품을 구매한 비율은 약 84%나 돼 작년의 68.7%보다 더 높아진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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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솽스이’(雙11·11월 11일)라고도 불리는 광군제 행사에는 온·오프라인의 100만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해 1000만 개 가량의 상품을 판매한다.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인 톈마오(天猫·Tmall), 타오바오(淘寶)와 알리바바의 라이벌인 징둥(京東)닷컴 등 중국의 주요 전자상거래업체들이 초대형 할인행사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