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애플 제치고 중국 베스트 브랜드 1위

박지은 기자
2016/12/08 11:29

중국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
컨슈머 전자기기 부문 1등 선정

제공=화웨이
화웨이는 지난 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에서 컨슈머 전자제품 분야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화웨이는 지난 4월 독일 ‘라이카 카메라’와 협업을 통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P9’을 출시했다. 라이카의 카메라모듈을 탑재한 P9은 10월 글로벌 출하량 900만대를 돌파했다.

2~3위는 애플, 캐논이 자리했다. 애플은 아이폰 시리즈로 중국에서 프리미엄 전자제품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캐논 역시 중국에서 사랑받는 카메라 브랜드다.
글로리 장 화웨이 최고마케팅경영자는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설립 5년만에 세계 3위 스마트폰 브랜드로 급속히 성장했다”며 “화웨이의 혁신과 제품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자사의 브랜드가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전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는 유럽 최대 규모의 종합광고회사 서비스플랜 그룹과 독일 시장전문조사기관 GfK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2004년부터 중국 소비자들의 감성 및 행동을 분석한 브랜드 랭킹 지표를 발표해왔다.

연예가 핫 뉴스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새해 주목할 만한 예술계 샛별은?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