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2017 토목직공무원 신규강의 토목설계 오픈
온라인 공무원 수험 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7년도 토목직공무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신규강의인 ‘토목설계’ 강의를 오픈하여 촬영, 업데이트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토목설계 강의는 마스터스초이스 토목설계 교재의 저자이자 생동감 있고 유쾌한 실강과 인터넷강의를 통해 수험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강태우 교수가 담당한다.
강태우 교수는 강의를 통해 수험생들이 토목설계의 핵심이론을 빠르게 파악하고 단기에 점수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단계별 개념정립부터 이해의 확장, 개념의 응용을 전반적으로 다루며, 실전 대비 문제풀이로 마무리할 수 있는 학습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강의 교재는 에듀피디가 출간하고 강태우 교수가 편저한 ‘마스터스초이스 토목설계’ 이론서로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핵심 이론을 선 학습한 후 최신 기출 유형을 반영한 적중 예상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이론 및 문제의 합본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강태우 교수는 “토목직공무원은 기술직군 전공과목 중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전공지식이 있다고 하여 안일하게 준비하면 전공과목 점수의 과락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학습방향을 잡지 못했다면 본 강의를 통해 최신 출제경향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주요 출제이론과 문제풀이 집중학습으로 이론 점검과 동시에 다양한 유형의 문제 접근법을 익히며 실전대비 감각을 빠르게 끌어올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무원 기술직렬 중 하나인 ‘토목직공무원’은 정부에서 주관하는 도로, 교량, 철도, 상하수도, 항만, 하천, 댐 등의 건설공사에 관한 행정 및 현장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매년 많은 선발인원으로 비교적 낮은 실질 경쟁률 및 합격 커트라인을 보여 단기학습을 통한 합격이 가능하다.
9급 토목직공무원의 필기시험과목은 공통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와 전공과목인 토목설계, 응용역학으로 총 5과목이며, 응시자격요건이 없어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토목직공무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전 과목 학습 커리큘럼 및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