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브릿지, 카링크 브랜드 온카로 교체

오세은 기자
2017/04/17 11:52

온카 메인 로고와 앱 아이콘 로고 이미지 발표

온카(oncar) BI 이미지./사진-유브릿지
유브릿지는 17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그동안 사용해 온 ‘카링크’ 브랜드를 보다 광의의 의미를 담은 ‘온카(oncar)’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유브릿지는 올해를 기점으로 빠른 속도로 국내외 완성차 업체와 내비게이션 제조업체·스마트폰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해 왔으며, 카링크 솔루션은 애플의 ‘카플레이’,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에 이어 3대 솔루션으로 평가받아 왔다.

온카(oncar)는 모든 자동차에 적용하겠다는 유브릿지의 의지를 담은 브랜드명으로 ‘나만의 카 솔루션(Car Solution)을 온(on)하다’는 의미와 ‘온(on)’과 ‘카(car)’의 이미지를 통해 제품의 속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며 ‘계속, 끊이지 않는, 연결’의 의미를 연상시키는 동시에, 네이밍 이미지를 통해 자동차 미러링 솔루션 이미지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있다.

디자인 컨셉으로 보면 ‘c’와 ‘a’의 연결을 통해 링크(Link)의 속성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무한대 표시가 연상되는 조형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온카의 확장적 가치를 의미하며, 워드마크 뚜께의 강약을 통해 강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온카 브랜드 컬러는 안정적이고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컬러를 적용했다.

유브릿지는 이번에 온카(oncar)의 메인 로고와 앱 아이콘 로고 이미지를 발표했고, 온카(oncar)는 소문자로만 표기된다고 밝혔다.

유브릿지는 카링크 브랜드가 온카 브랜드로 교체된다는 사실을 이미 자사 홈페이지와 카링크 앱을 통해 공지한데 이어, 다음달 1일 구글 스토어 앱 명칭을 ‘온카(oncar)’로 변경하고 구글 마켓을 통해 기존의 카링크(Car Link) 앱을 온카(oncar) 앱으로 설치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병주 유브릿지 대표이사는 “커넥티드카 솔루션 ‘온카(oncar’가 세계 곳곳에서 많은 자동차 운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NBA 출신 버튼이 KCC에서 트레이드당한 이유

김주형 소니오픈 첫날 2언더파, 무난한 출발

프로농구 올스타전, 선수+팬 ‘축제의 장’ 준비

김혜성 위협할 미래 경계대상 1호는 프릴랜드

2025년도 문체부 업무보고하는 황성운 실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