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웨이보 이용자 수 ‘3억 4000만 명’, 트위터 넘어서
고진아 기자|2017/05/17 11:32
중국의 소셜미디어 웨이보가 원조인 트위터를 넘어섰다.
블룸버그통신은 17일 웨이보가 올해 1분기 실적발표에서 이용자가 3억4000만 명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는 트위터보다 더 많은 수치로, 통신에 따르면 트위터는 3억 2800만 명이다.
중국 현지 신랑(新浪·시나)에 따르면 이날 웨이보는 올해 1분기 13억 7000만 위안의 매출을 공개했다. 이는 전년 같은 분기보다 76% 늘어난 것으로, 영업이익도 278% 증가했다.
포털 신랑이 운영하는 웨이보는 지난 2014년 4월 뉴욕 증시에 상장됐으며, 일 사용자는 1억 5400만 명 가량이다.
그동안 웨이보는 중국 정부의 보호장벽으로 텐센트의 웨이신(微信·위챗)과 함께 중국 최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올라섰다. 중국의 트위터로 불리며 현재는 원조 트위터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서비스를 하나로 합한 종합 소셜미디어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블룸버그통신은 17일 웨이보가 올해 1분기 실적발표에서 이용자가 3억4000만 명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는 트위터보다 더 많은 수치로, 통신에 따르면 트위터는 3억 2800만 명이다.
중국 현지 신랑(新浪·시나)에 따르면 이날 웨이보는 올해 1분기 13억 7000만 위안의 매출을 공개했다. 이는 전년 같은 분기보다 76% 늘어난 것으로, 영업이익도 278% 증가했다.
그동안 웨이보는 중국 정부의 보호장벽으로 텐센트의 웨이신(微信·위챗)과 함께 중국 최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올라섰다. 중국의 트위터로 불리며 현재는 원조 트위터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서비스를 하나로 합한 종합 소셜미디어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