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믹서’ 국내 모바일 광고 매체 점유율 50% 돌파
김민석 기자|2017/05/22 13:36
이는 국내 모바일 광고 매체의 50% 이상에 해당한다. 애드믹서를 이용하는 모바일 매체 증가 원인은 실시간 경매방식의 도입으로 볼 수 있다. 실시간 경매방식은 모바일 매체의 광고지면(인벤토리)에 광고 요청이 있을 때마다 실시간으로 다수의 광고주용 광고 구매 플랫폼에 입찰을 받고 그 중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로 낙찰시켜주는 광고 지면 선정 방식이다.
실시간 경매방식 도입 후, 모바일 매체들의 평균 광고 수익이 30%~80% 이상 증가하면서 광고지면 제공이 많아졌다. 광고주 입장에서도 캠페인 성과가 높아지면서 광고 요청이 증가했다. 애드믹서는 현재 월 1000억 건 이상의 모바일 광고지면이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