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제 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국내 최초 배송기사 대상 이륜차 종합보험 가입·배송용품 지원·쉼터 설치 등 상생 경영 실천
오세은 기자|2017/11/14 10:59
|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사랑받는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포상해 국내 기업과 기업인의 적극적인 사랑을 받는 경영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중기부가 후원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대한상공회의소 등 5개 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유 대표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이륜차 배송시장의 산업화를 선도하는 등 모범적인 기업가정신을 제시한 점이 돋보였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메쉬코리아는 지난 4월 법인단체로는 국내 최초로 배송기사 대상 이륜차 종합보험 가입 승인을 받았다. 또한 12개월 무보증·무이자 바이크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방한복·헬멧·조끼·우비 등 배송 용품 지원, 배송기사들의 쉼터인 부릉 스테이션 등 ‘배송기사 섬김정책’을 통한 상생 경영을 실천해 전에 없던 새로운 ‘배송기사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유 대표는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배송기사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배송기사의 입장에서 생각해 도입한 기업정책으로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상생’ 철학을 경영의 핵심 원칙으로 삼고 배송기사와 상점주, 고객 모두가 함께 윈윈 하는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