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제 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오세은 기자
2017/11/14 10:59

국내 최초 배송기사 대상 이륜차 종합보험 가입·배송용품 지원·쉼터 설치 등 상생 경영 실천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 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기업가정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메쉬코리아
정보기술(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지난 13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 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유정범 대표가 기업가정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사랑받는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포상해 국내 기업과 기업인의 적극적인 사랑을 받는 경영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중기부가 후원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대한상공회의소 등 5개 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유 대표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이륜차 배송시장의 산업화를 선도하는 등 모범적인 기업가정신을 제시한 점이 돋보였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메쉬코리아는 지난 4월 법인단체로는 국내 최초로 배송기사 대상 이륜차 종합보험 가입 승인을 받았다. 또한 12개월 무보증·무이자 바이크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방한복·헬멧·조끼·우비 등 배송 용품 지원, 배송기사들의 쉼터인 부릉 스테이션 등 ‘배송기사 섬김정책’을 통한 상생 경영을 실천해 전에 없던 새로운 ‘배송기사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유 대표는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배송기사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배송기사의 입장에서 생각해 도입한 기업정책으로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상생’ 철학을 경영의 핵심 원칙으로 삼고 배송기사와 상점주, 고객 모두가 함께 윈윈 하는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콘서트 무비의 유행, 올해도 계속될까

九旬의 이순재, 역대 최고령 ‘KBS 연기대상’ 수상

“승격해서 서울 더비 이루어내겠다”

조코비치, 라이벌을 코치로 모신 이유…선수보다 더 열성적

김민재 무실점·오현규 PK골 ‘미소’…황희찬 최저 평점..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