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맥스 가입자 수 10배 증가…‘윤식당2’ 효과
스터디맥스, 스피킹맥스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인기에 힘입어 실적 상승 효과
오세은 기자|2018/01/16 11:29
|
최근 스피킹맥스는 ‘윤식당2’ 내용에 착안해 4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을 선보였다. ‘윤식당2’는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방송된 2화가 시청률 14.8%를 돌파해 tvN 예능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윤식당2’의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의 실적 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 출시 전과 대비해 첫 방송 이후 사이트 회원 가입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방문자수도 10배나 상승했다.
심여린 스터디맥스 대표는 “’윤식당2’가 단 2회 만에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스피킹맥스 ‘윤식당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윤식당2’ 효과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직접 쓸 수 있는 ‘실전 영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영어회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스피킹맥스의 입지가 더욱 공고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