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링겐코리아, 대구혁신도시 의료R&D지구에 신사옥 준공

천재필 기자
2018/04/29 09:59

국제기준의 제조시설 완성으로 글로벌 기업 도약

㈜튜링겐코리아는 지난 27일 대구혁신도시 의료R&D지구에서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오른쪽 네 번째)과 강연자 튜링겐코리아 사장(오른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임원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신사옥 준공식을 개최했다./제공=대구시
국내 종합화장품 주문자 위탁생산(OEM/ODM) 분야의 선두권 기업인 튜링겐코리아가 지난 27일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과 튜링겐코리아 임원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혁신도시 의료R&D지구에서 대구신사옥 준공식을 개최했다.

튜링겐코리아는 2000년 우리코스메틱을 기반으로 설립되어 국내 온·오프라인 브랜드, 피부과 전문병원, 피부관리실을 중심으로 하는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으로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집중하여 대구 경북을 대표하는 화장품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기업이다.

29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4월 튜링겐코리아와 의료R&D지구에 본사와 연구소·제조공장을 착공하기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튜링겐코리아는 지난해 3월부터 의료R&D지구 내 6,649㎡ 부지에 122억원을 투입하여 A동(3층 건물, 면적 5592.2㎡)에 연구소·제조시설·제품 홍보관을 설치하고, B동(면적 491.66㎡)에는 높이 26m의 최첨단 창고시설을 준공했다.
이번에 준공된 신사옥을 통해 튜링겐코리아는 대구·경북권 최초로 CGMP(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업소와 ISO22716(국제화장품품질관리기준)의 동시 획득을 추진하여 국내?외에서 높은 수준의 품질과 신뢰도를 인정받은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생산 시설 증설로 인하여 일 2만개, 월 60만개 수준이었던 생산능력이 일 20만개, 월 600만개 수준으로 10배 이상 확대됐다.

김진철 튜링겐코리아 연구소장은 “대구신사옥 준공이 회사 성장의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18년 동안의 꾸준한 연구개발로 축적된 기능성 화장품 제조, 품질관리와 관련한 노하우와 독자 기술을 통해 세계 최고의 고품질·고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튜링겐코리아는 최근에 자사 대표브랜드인 ‘VANT36.5’의 영업망을 확대하여 국내 백화점 및 면세점 8곳에 입점했으며, 수출에도 주력하여 중국·미국·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13개국에 수출 중이다.

특히 한국화장품 최초로 미국 유기농 대형마켓인 홀푸드 마켓에 입점으로 북미시장에 진입했으며, 작년에는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를 획득하였으며, 태국·인도네시아 등에 동남아시아권 지사를 설립하고 집중 공략하고 있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튜링겐코리아의 신사옥 준공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화장품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구시는 화장품 등 뷰티산업을 미래 신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튜링겐코리아와 같은 잠재 성장능력이 큰 기업이 대구에서 화장품 분야의 성공신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김완선·박진영·슬기·라치카, ‘럭키’로 의기투합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토트넘 승리에도 활짝 웃지 못한 손흥민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