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보균 차관, 한-체코 공공행정협력포럼·조지아 OGP 글로벌서밋 참석

박병일 기자
2018/07/15 12:00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정부혁신 사례를 세계 각국과 공유하고 열린 정부 구현을 위한 국제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15일부터 18일까지 체코와 조지아를 방문한다.

‘한·EU 공공행정협력단’은 15일부터 16일까지 체코에, 정부 대표단은 17일부터 18일까지 조지아 ‘열린정부파트너십(OGP) 제5차 글로벌서밋’에 파견된다.

우선 공공행정협력단은 16일 체코 프라하에서 ‘한·체코 공공행정협력포럼‘을 개최한다. 공공행정협력단은 이 자리에서 △전자정부 △주민등록 △사이버수사 △국가통계 등 10가지 공공행정 분야를 주제로 체코 정부와 양국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어 심 차관과 스트로우할 체코 내무부 차관은 체코 내무부에서 양자면담을 갖고 공공행정 협력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한 후, EU 국가 최초로 한·체코 공공행정협력 양해각서(MOU)에 서명할 예정이다.

체코 방문에 이어 심 차관은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리는 ‘OGP 제5차 글로벌서밋’에 참석한다.
심 차관은 ‘OGP 장관급 운영위원회’에서 정부와 국민 간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정책 변화를 이루는 정책 공론의 장(場)인 ‘열린소통포럼’ 등 다양한 참여·소통 제도와 정책을 소개한다.

장관급 패널 토론에서는 열린 정부 가치에 부합하는 우리의 정부혁신 추진 계획과 함께 참여민주주의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심 차관은 ‘OGP 글로벌서밋’을 통해 11월 5~6일 ‘2018 OGP 아시아태평양 지역회의’가 개최됨을 알리고, 아·태지역 장관들을 공식 초청할 예정이다.

연예가 핫 뉴스

새해 입국 절차 달라진 국가는? 영국 ETA 받아야

대한체육회장 선거 돌입, 6인 후보들 마지막 호소

돌아온 황제 샷, TGL은 다르다고 보는 美전문가들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당선...이기흥 3선 저지

NCCK 김종생 목사 “교회 목소리 기준 생명·정의 돼야..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