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오세은 기자
2018/08/01 09:14

소진공, 신한은행과 '소상공인 경영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신한은행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다진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과 ‘소상공인 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신한은행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은행의 컨설팅 서비스를 연계해 정책자금 지원 효과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경영애로 소상공인의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홍보협력 △소상공인 성공지원 컨설팅 센터(가칭) 운영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업체에 대한 매출증대·수익개선 컨설팅 지원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자료 공유 등으로, 협약 직후부터 기관 간 협력을 통해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또한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고용특별자금 등 소상공인정책자금에 대한 홍보 역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김흥빈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금난으로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의 운영부담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소상공인들에게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인 정책자금 지원이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