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족을 잡아라’… 스포츠 업계, 마라톤 마케팅 돌입
이지훈 기자|2018/08/1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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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뉴발란스는 다음달 9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글로벌 러닝 대회 ‘2018 런온 서울’을 개최한다.
2018 런온 서울은 뉴발란스에서 8번째로 진행하는 10km 러닝 대회다. ‘멈추지 않는 도전 정신’의 의미를 담아 10km에서 1km를 더한 10+1km 코스로 운영한다. 서울을 배경으로 한 러닝 대회로 여의도 공원을 출발해 양화대교, 서강대교 등 한강변을 질주하는 로드 레이스를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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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런 서울은 여의도공원을 출발해 상암 월드컵 공원 평화 광장까지 이르는 10km코스로 약 1만5000명의 러너들을 모집해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비는 5만 원이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아디다스 기념 티셔츠와 짐백이 선물로 제공된다. 대회 접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런 서울 공식 홈페이지 및 아디다스 러닝 페이스북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취미로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 추세에 있어 스포츠 브랜드들이 일종의 체험 마케팅 차원에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브랜드 체험의 기회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소통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