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 세포라와 파트너십 체결…해외 뷰티 이커머스 시장 공략
정지희 기자
2018/08/20 11:13
2018/08/20 11:13
포메이션그룹이 투자한 미미박스는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국을 비롯한 해외 뷰티 전자상거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세포라와의 전략적인 ‘빅딜’을 성사시켰다.
세포라는 유럽·미국·중국 등 전 세계 33개국에 2300개 이상의 뷰티 편집숍과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는 “미국에서 한국의 뷰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크게 개선되고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자체 플랫폼을 토대로 뷰티 이커머스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점이 왔다고 판단했다”며 “세포라와의 파트너십과 그동안 미국에서 주력해온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뷰티 이커머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