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시, 행정전화 상담내용 녹취시스템 운영
배문태 기자|2018/09/02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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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치는 전화민원 증가에 따른 민원제기 등 분쟁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욕설·공갈, 업무와 무관한 반복전화 등 민원 담당 공무원의 인권침해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원활한 민원응대를 위해서 실시된다.
전화 녹취시스템은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위해 모든 상담전화는 녹음됨을 알려드립니다”는 안내 멘트와 함께 모든 통화내용이 녹음되는 전수 녹취와 △민원인과 통화 시 언어폭력 등과 같은 분쟁이 지속될 경우 전화기의 녹취기능 버튼을 누르면 통화내용이 녹음된다는 안내멘트와 함께 녹취가 시작되는 선택적 녹취로 구분돼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