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청기면 대구시에서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행사 개최

김정섭 기자
2018/09/17 16:47

- 건고추 2000근 등 약 4000여만원 판매

영양군 청기면이 대구시에서 농특산물 홍보 및 판촉 행사를 갖고 있다./제공=영양군
경북 영양군 청기면(면장 이정호)은 지난 13~14일 양일간 대구시 수성구 정화우방팔레스에서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행사를 실시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행사에는 청기면사무소 직원 및 이장협의회 안해득 회장을 비롯해 6농가가 함께 했으며 재구청기면향우회(회장 구연원)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건고추 2000근을 비롯해 사과 자두 고춧가루 참깨 분말류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판매해 4000여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청기면은 이번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청정하고 안전한 영양군의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해 농가에서는 고정적인 판매처 확보를 통한 실질적 농가소득 증대의 효과를 거두었다.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구입하는 등 도·농 상생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정호 청기면장은 “매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공급함으로써 유통시장의 다변화와 지역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역점을 두고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