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장관 “코리아세일페스타, 내수진작 계기 ‘최선’”

최원영 기자
2018/09/30 17:09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사진 왼쪽)은 9월30일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현장인 서울역 롯데마트와 하이마트를 방문, 롯데마트의 코리아세일페스타 준비현황을 청취하고, 매장을 돌아봤다. /제공 =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대규모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현장인 서울역 롯데마트를 30일 방문했다.

성 장관은 롯데마트의 코리아세일페스타 준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마트매장을 돌아보면서 닭고기·감귤 등 국민들이 애용하는 품목의 할인율 등의 실제 판매현황과 소비자 반응을 점검할 예정이다.

성 장관은 “올해 소비자가 선호하고 만족할 수준의 할인율을 제시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고, 기간을 단축해 집중도를 높이는 등 정부와 민간이 합심해 열심히 준비했다”고 언급했다.
성 장관은 또 “행사기간을 34일에서 10일로 단축 했음에도 불구하고 400여개의 많은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면서 “소비자들의 만족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행사 종료 시까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면밀히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특히 성 장관은 “올해에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소비자 만족과 내수진작의 계기가 되도록 행사가 끝날 때까지 관계부처·업계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44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올해에는 28일 기준 401개사가 참여를 신청했다.

연예가 핫 뉴스

축협회장 선거 금지 인용, 다시 혼돈 속으로

“골프에 새 생명을” 닻 올리는 TGL의 모든 것

로제X브루노 마스 ‘아파트’, 미 빌보드 ‘핫100’ 5..

감리교 김정석 감독회장 “무종교 시대, 교회 치유자 돼야..

공연 실황도 아이맥스로! ‘아이유: 더 위닝’ 24일 개..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