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과기부, ‘2018 나노융합성과전 개최’

최현민 기자
2018/11/21 11:00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2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2018 나노융합성과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나노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노분야 정부정책 소개, 나노기술과 산업의 전망, 나노분야 성과 발표, 나노 유공자 포상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산업부와 과기정통부는 나노융합 분야 신규 사업의 기획방향을 소개해 양부처의 2019년 이후의 연구개발(R&D) 방향을 공유하는 동시에, 나노연구자와 기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2018년 10대 나노기술’을 발표한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김인산 책임연구원은 ‘항암면역치료와 나노기술’을 주제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최대 적인 암에 대항하기 위해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항암면역치료’ 분야에서 개발되고 있는 최신 나노기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올해 10대 나노기술로 선정된 나노융합 분야 신기술 및 제품화 성과로 문상봉 ㈜엘켐텍 대표이사가 고효율 수소발생기 산업화 성과를 발표하며, 한세광 포항공대 교수는 근적외선과 나노입자를 이용하여 상처나 찢어진 피부를 신속하게 접합할 수 있는 광의약 기술을 소개한다.

나노영챌린지 2018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려대팀은 ‘시·공간 제약 없이 의료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는 이종 나노입자 기반의 투명 부착형 유연 변형 측정 센서’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서 산·학·연에서 나노기술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이 산업부 장관상과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산업부 장관상은 문상봉 ㈜엘켐텍 대표·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최선용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소 본부장·송영례 경상북도 주무관이, 과기정통부 장관상은 송영재 성균관대학교 교수·김충근 (재)나노융합2020사업단 사무국장·장문규 한림대학교 교수·고려대팀이 받는다.

최남호 산업부 시스템산업국장은 “나노융합산업은 파급성과 확장성이 매우 큰 혁신성장의 엔진”이라며 “나노기술과 주력산업 간의 융합을 통해 혁신성장을 촉진하고 양질의 고용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괌 ‘반입금지’ 물품 컵라면, 버젓이 들고가 먹은 174..

어도어, “뉴진스! 너희들끼리만 광고 찍으면 안된다!”

단일화는 언감생심, 네거티브 공세에 분개한 유승민

한겨울 국내에서 사막 여행을…추위 잊은 국립생태원

대한체육회 선거 중지 가처분 기각, 14일 진행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