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팟캐스트 ‘유시민의 알릴레오’, 1분짜리 예고에 구독자 벌써 4만 4000명 넘어

온라인뉴스부|2019/01/03 06:38
유시민 팟캐스트 '유시민의 알릴레오', 1분짜리 예고에 구독자 벌써 4만 4000명 넘어 /유시민 팟캐스트, 유시민의 알릴레오, 사진='유시민의 알릴레오' 예고 캡처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오는 4일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한다.

3일 팟캐스트 풀빵 '유시민 알릴레오' 채널에는 1분짜리 예고 영상이 게재됐다.

현재 1분짜리 예고 영상만 올라온 상황에서 구독자수는 4만 4000명을 넘어섰다.

재단 측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정책 현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그 역사와 맥락을 들여다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유 이사장은 "사실에 의거해 합리적 추론으로 삶과 정책의 문제를 다룰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유 이사장의 진행으로 전문가를 초대해 주제별 현안에 대해 대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 여론조사 전문가인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고정 출연해 각종 통계로 나타난 국민의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노무현재단은 매주 금요일 밤 12시 재단 홈페이지와 팟빵, 유튜브, 아이튠스, 카카오TV, 네이버TV 등에서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다.

4일 첫 방송에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자관이 초대 손님으로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