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브랜드 로고 리뉴얼 및 대규모 앱 업데이트
서비스 확장에 따라 보다 통합적이고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 제공 목표로 대규모 개편
오세은 기자|2019/02/01 15:27
|
이번 개편은 공인인증서 없이 30초 내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송금 서비스로 시작한 토스가 계좌·카드·신용 등 각종 조회 서비스뿐만 아니라 적금·대출 등 금융 상품 개설과 P2P·펀드·해외 주식 등 다양한 투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범위가 크게 확장됨에 따라 보다 통합적이고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토스의 신규 로고는 이전 로고의 ‘메시지 보내는 것만큼 쉬운 송금‘이라는 의미에서 확장해 ‘토스’라는 서비스명에 맞춰 누구에게나 공 던지듯 쉽고 간편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으며, 날아가는 공의 역동성과 날렵함을 가장 단순한 형태로 표현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새로워진 토스를 통해 사용자 분들이 더욱 쉽고 간편한 경험으로 금융을 더 가깝게 느끼고, 보다 현명한 금융생활을 하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토스가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간편하고 안전한 최고의 금융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