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무인민원발급기 365일 24시간 운영

박은영 기자|2019/02/19 11:20
인천시청 민원실 입구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제공=인천시
인천시청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가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인천시는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청 민원실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365일 연중 무휴로 24시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천시청 무인민원발급기는 그동안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돼 야간 또는 휴일에 내방하는 시민들의 사용이 어려웠다.
시는 근무시간 내 내방이 어려운 시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의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운영하도록 개선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24시간 발급받을 수 있는 제증명의 종류는 주민등록 등·초본과 토지대장, 등기부등본 등 86종이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실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