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기업.스타트업 집중 육성...청년오피스 입주기업 모집

엄명수 기자
2019/04/14 13:27

경기 안양시는 오는 30일까지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오피스’ 입주기업을 모집해 ‘2019년 청년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청년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사업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청년기업,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팀별 사업화 진단 △역량강화 세미나 △멘토링/IR컨설팅 △사업화자금(총1억원) 등으로 구성된다.

이 사업은 액셀러레이터로 ‘더벤처스(대표 호창성)’가 파트너로 선정됐으며, 이달 모집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청년기업을 육성하게 된다.
또 입주기업들엔 데모데이 및 액셀러레이팅 결과 등을 종합해 우수팀에게는 1년 연장의 입주혜택이 주어진다.

청년오피스 입주기업은 동안 청년오피스에 10개팀, 만안 청년오피스에 7개팀 등 총 17개팀을 선발하고, 선발된 팀은 성장단계와 입주희망 의견을 고려해 센터와 입주공간이 배정되며 조기 졸업기업을 대비해 예비입주자도 선정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는 청년기업 창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청년기업 100개 이상을 집중육성하고 ‘스타트업 파크’ 조성을 통해 창업부터 입주공간, 멘토링, 마케팅, 컨설팅, 지식재산권 확보와 법률서비스 지원에 이르기까지 창업기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창업지원 종합지원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예가 핫 뉴스

축협회장 선거 금지 인용, 다시 혼돈 속으로

정몽규 쐐기타 “축구종합센터 완성 위해 50억 기부”

로제X브루노 마스 ‘아파트’, 미 빌보드 ‘핫100’ 5..

“골프에 새 생명을” 닻 올리는 TGL의 모든 것

보안요원에서 대표팀 주전으로...기적 쓴 응우옌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