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운영

장성훈 기자
2019/05/03 11:05

- '해피드림 세탁방' 이동 세탁 실시 -

상주시 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난 2일 ‘해피드림 세탁방’을 운영하면서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상주시
경북 상주시 계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이 지난 2일 거동불편 세대의 겨울철 이불을 수거·세탁한 후 전달하는 ‘해피드림 세탁방’을 실시했다.

3일 상주시에 따르면 ‘해피드림 세탁방’은 냉림 주공 3단지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30명을 선정해 겨우내 사용한 대형 이불을 직접 방문해 수거해 세탁한 후 전달하는 ‘세탁 서비스 특화사업이다.

경북적십자봉사회 이동 세탁차를 이용해 계림동 적십자봉사회 회원 15명과 함께 이불 빨래를 실시했으며 깨끗하고 뽀송뽀송하게 세탁된 이불과 쑥떡을 가정에 전달해 포근한 잠자리와 가정의 달에 걸맞은 훈훈함을 선사했다.
특히 미용업에 종사하는 허양자 냉림2통장은 계림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무료 커트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이경호 계림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불 빨래와 이·미용 봉사는 작은 일이지만 큰 행복을 줄 수 있는 주민 맞춤형 사업으로 앞으로도 주민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