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안전·소통 강화…고객서비스헌장 개정
소비자중심경영 사회적 책무 강화
최중현 기자|2019/05/16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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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은 이번 개정에서 기획재정부 가이드라인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추진의지를 반영해 고객 서비스와 사회적 책무를 강화했다.
개정된 고객서비스 헌장은 △헌장 전문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또한 월 1회 이상 안전 점검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열차 정시 운행률(5분 기준) 목표를 97%로 높였다. 또한 사랑의 성금 운영 등 사회공헌활동도 강화했다.
고객서비스헌장은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것이다. SR은 고객서비스헌장을 2016년 최초 제정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