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임초롱 기자|2019/07/07 09:41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발표한 신한퓨처스랩 육성 스케일업(Scale-Up) 전략의 일환으로 신한퓨처스랩의 스타트업 기업과 우수 인재의 매칭을 통한 기업의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신한퓨처스랩 출신 스타트업 37개사가 참가할 계획이며, 구직분야는 개발·기획·경영지원·디자인·마케팅 등 직군에서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면접/상담 Zone’과 ‘강연/토론 Zone’의 두 구역으로 나눠 진행되며, ‘면접/상담 Zone’은 기업과 구직자 간 ‘사전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 스타트업과 우수인재의 일대 일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강연/토론 Zone’에는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강연과 참여 스타트업의 홍보 세션 등 취업정보 컨텐츠가 제공된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와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가 각각 ‘스타트업과 창업가 정신’, ‘스타트업 창업 Story’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해 강연을 한다.
구인하는 37개 기업 최고경영자(CEO)의 기업소개와 희망 인재상, 기업 복지 등의 기업 정보와 함께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선배직원들의 실제 취업 및 이직 성공담 공유 등도 이뤄질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가상현실(VR) 기술을 통한 모의면접 체험 등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부대시설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의 사전면접 신청과 참가는 모두 무료이며, 우수 스타트업 취업과 이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퓨처스랩 4기 육성기업인 ‘로켓펀치’ 내 채용박람회 사전 참가신청 페이지 또는 퓨처스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