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11월 한달간 ‘온라인 장보기’ 강화…스탬프 미션·장보기 대회 등 펼쳐
김지혜 기자|2019/11/04 09:42
|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쓱세권 장보기 스탬프 미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이 SSG닷컴에 접속해 이마트몰과 새벽배송·트레이더스몰에서 각각 상품을 구입하면 횟수만큼 스탬프를 증정하는 행사다. 상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전단 광고 시청, 매일 9시 할인상품이 업데이트되는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코너 둘러보기, 새벽배송 ‘알비백’ 인증하기러 3개의 스탬프를 바로 얻을 수 있다.
8일부터 12월1일까지는 ‘쓱 장보기 대회’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닷컴에서 장을 본 뒤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블로그·유튜브 등 SNS에 구매 내역을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SSG닷컴’ ‘#장보기’ ‘#쓱장보기대회’ ‘#(SSG닷컴 내 ID)’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에서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태그를 사용하되, 제목에 ‘쓱장보기대회’를 달면 된다. SSG닷컴은 12월13일 오후 6시 이전까지 게시글 분량에 따라 최소 1000원에서 최대 3000원의 S머니를 일괄로 지급할 계획이다. 기간 내에 최대 6번 이벤트 참여를 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과 연동된 장보기 할인 행사는 물론, 특별 코너도 신설했다.
11월에는 이마트 창립 26주년을 기념한 감사행사와 트레이더스 개점 9주년 행사도 온라인에서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행사물량을 포함, 온라인 단독 진행 상품까지 4000여 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 창립행사는 이달 말까지, 트레이더스몰 개점행사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매달 하루 ‘e장날’을 정해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전용물류센터인 ‘네오(NE.O)’ 권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따로 선보이는 ‘네오 전단’ 코너를 신설하는 등 타사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최대 50% 에누리 가능한 ‘마감세일’ 코너도 운영 중이다. 상품의 유통기한과 운영 일수 등을 고려해 실시간으로 마감세일 상품이 등록되고 남은 재고 수량을 보여준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의 전체 매출 가운데 48%가 식품이 차지하고 있을 만큼 비중이 높고, 이마트몰의 경우 법인 출범 이후 매달 20% 이상 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신선상품 경쟁력과 시간대 지정 배송의 이점을 살려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