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
금융결제원 '1회용 인증서' 연계 서비스 금융권 최초 구축
최정아 기자|2019/11/12 15:17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는 은행에 방문한 고객이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업무에 필요한 정부 및 공공기관 서류를 한꺼번에 발급·제출할 수 있다.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는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와 별도로 금융결제원이 발급한다. 신한은행은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금융결제원과 연계한 서류 발급 서비스를 구축했다. 발급된 인증서는 1시간이 지나면 자동폐기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며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