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variable: imagewidth in /www/asiatoday/_lib/func.php on line 1206

Notice: Undefined variable: imageheight in /www/asiatoday/_lib/func.php on line 1207
김천시, 내달부터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시행

김천시, 내달부터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시행

현수막 크기에 따라 1인당 월 최대 30만원까지 보상금 지급

최인호 기자|2020/01/20 12:05
경북 김천시가 다음 달부터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실시한다.

20일 김천시에 따르면 지금까지 시민들의 인식부족과 상업적 목적 등으로 무분별하게 불법현수막이 난립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각종 현수막이 도로변에 설치돼 차량 통행의 불편과 안전사고 위험을 야기한다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20일부터 1주일 동안 만 20세 이상 주민등록 상 김천 거주자를 대상으로 읍·면·동별로 총 30명의 수거보상원을 모집해 다음 달부터는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를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현수막 크기에 따라 장당 1000원~2000원, 1인당 월 최대 30만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한다.

수거 대상은 지정게시대 외에 전신주·가로수·가로등·울타리 등에 무단으로 부착된 불법현수막을 대상으로 한다.

단,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8조 적용배제 현수막, 절도죄 및 사유재산 관련 분쟁 발생 가능성 있는 사유지 및 사유지 경계나 담장 등에 게시된 현수막은 보상금 지급이 배제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올바른 옥외광고 문화정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며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를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미관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