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variable: imagewidth in /www/asiatoday/_lib/func.php on line 1206

Notice: Undefined variable: imageheight in /www/asiatoday/_lib/func.php on line 1207
대구시, 저소득층 교육바우처 시범사업 추진

대구시, 저소득층 교육바우처 시범사업 추진

김규남 기자|2020/01/31 16:40
대구시가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에게 학원 수강료와 교재비를 지원하는 교육바우처 지원 사업을 서·남구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한다.

31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이 재능을 살려 다양한 진로를 선택 할 수 있도록 국어, 영어, 수학 등 보통교과를 제외한 예체능 및 기술 과목에 대한 학원 수강료와 교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서·남구 저소득층 초·중·고 200여명의 학생들에게 3월부터 학생 1명당 1과목의 학원비와 교재비를 10개월간 지원한다.

시행주체인 서·남구는 다음 달 중 서비스 제공 학원을 모집하고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수강신청 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바우처 사업 예산은 2억원으로 대구시 50%, 학원 40%, 자부담 10% 비율로 분담하며 1인당 월 시비 지원액은 기준 수강료와 교재비의 50%인 초등학생 7만5000원, 중학생 8만500원, 고등학생 16만원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다음 달 3일 오전 시청에서 정동화 (사)한국학원총연합회대구광역시지회 회장, 장석호 유카드코리아㈜ 대표와 권영진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교육바우처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권영진 시장은 “끼와 재능은 있지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이번 사업을 시작한다”며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꿈을 펼치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