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 론칭
김지혜 기자|2020/03/30 10:49
|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로 단독 상품, 한정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했다. 모든 생방송은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앱 ‘그립몰’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송출한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라이브커머스에서 나아가 올해 하반기 비디오커머스 전용관 구축도 계획 중이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비디오커머스 전용관에서 실시간 판매 콘텐츠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및 라이프 스타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옥 롯데하이마트 플랫폼프로젝트팀장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고심 끝에 ‘하트라이브’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영상과 실시간 소통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한 층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아미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1일에는 ‘1회 생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열고 생방송 중 깜짝 퀴즈를 맞힌 소비자를 대상으로 방송 종료 5분 전 추첨을 통해 X BOX(엑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