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술 기반 안마의자 개발

오세은 기자
2020/06/12 09:21

바디프랜드, 라이프시맨틱스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사업 계약 체결식' 진행

바디프랜드는 지난 3일 서울 도곡타워 본사에서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와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라이프시맨틱스와 손잡고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안마의자를 공동 개발한다.

바디프랜드는 12일 서울 도곡타워 본사에서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와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사업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라이프시맨틱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라이프레코드(LifeRecord)’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 장착된 고객 디바이스에 인앱(in-app) 형태로 적용해 사용자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안마의자를 선보일 계획이다. 라이프레코드는 개인건강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안마의자나 웨어러블 기기로 수집되는 활동 기록과 건강측정 데이터, 복약·예방접종 기록, 여러 병원의 진료기록을 수집,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기술 개발에 착수하고 해당 서비스를 적용한 제품을 상용화할 계획이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집에서 매일 간편하게 생체신호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하는 비대면 의료플랫폼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며 “독보적인 마사지 기술력과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과의 융복합으로 안마의자를 ‘헬스케어 로봇’으로 진화시켜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축협회장 선거 금지 인용, 다시 혼돈 속으로

정몽규 쐐기타 “축구종합센터 완성 위해 50억 기부”

신태용 경질 후폭풍, 후임 클라위버르트 내정설도

할리우드 톱스타 젠데이야, 홀랜드와 ‘약혼설’ 솔솔

겨울철 실내에서 즐기는 서울…서울식물원·롯데월드 민속박물..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