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쓰리 솔로곡부터 코요태·박문치까지…끝나지 않은 화력
김영진 기자|2020/08/04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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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데뷔곡인 ‘다시 여기 바닷가’는 현재(4일 오전 9시 기준·이하 동일) 멜론·플로·바이브 등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타이틀 후보였던 ‘그 여름을 틀어줘’는 멜론 3위·지니 4위·플로·바이브에서 2위 등을 기록하며 사랑 받고 있다.
뿐만 아니다. 린다G(이효리)가 윤미래와 함께 한 솔로곡 ‘LINDA’는 지니 1위, 벅스 2위, 멜론 7위 등 상위권에 안착했다. 마마무와 비룡(비)이 함께 한 ‘신난다’는 지니 3위·벅스 4위·멜론 11위 등에 안착했다. 유두래곤(유재석)의 ‘두리쥬와’는 지니 8위·벅스 12위·멜론 21위 등에 올라있다.
프로듀서 박문치도 지난 3일 신곡 ‘쿨한사이’와 ‘MBTI’를 발표했다. 이 곡들 역시 싹쓰리 데뷔곡 후보로 방송에서 선보였던 곡들이다. 아쉽게 데뷔곡으로 채택되진 못했지만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앨범이 발매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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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상황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가요계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는 평가도 있는 반면, 극소수의 인기 연예인과 프로그램으로 인한 독점 현상이 우려된다는 반응도 불거지고 있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음원사이트에선 신곡 위주의 선곡, 혹은 음원사이트 자체의 추천이 있지 않는 이상 신인그룹들에겐 신곡 노출 제한이 현저히 낮고 제한적이다. 방송에서 몇 주간 다뤄지는 특집을 어떠한 홍보와도 비교할 수 없는 게 사실”이라며 “신인 그룹을 준비하는 입장에선 그룹의 색을 살리면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힘쓸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오랫동안 공들여 새 앨범을 준비하는 가수들과는 다르게 방송에서는 빠르게 앨범을 준비하고 일정이 차질 없이 이뤄지는 게 너무 쉬워보이진 않을까 우려가 든다”고 말했다.
한편 싹쓰리의 모든 음원·앨범 판매 수익 등은 불우 이웃 돕기에 기부될 예정이다. 선행에 멤버들 역시 흔쾌히 동의했다. 제작진은 싹쓰리의 결성 계기가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기 위한 것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