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 상반기 거래액 1000억원 돌파…연말 목표 2600억원
지난달 150억원 투자 유치
130만 회원 가운데 20대 이하 고객이 72%
가장 젊은 명품 온라인 몰
박지은 기자|2020/08/13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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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전체 거래액인 1500억원보다 73% 높은 수준이다. 상반기 거래액은 이미 1100억원을 돌파했다. 2011년 설립 후 9년간 연평균 80% 이상 성장해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7월엔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머스트잇은 130만명의 회원 가운데 10~30대의 비중이 88%다. 10~20대의 비중이 72%로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온라인 명품 쇼핑몰인 셈이다. 연령별 매출 순위는 20대, 10대, 30대 순이다. 고객 성비는 남성 61%, 여성 34%다. 고객들의 재구매율은 43%에 달한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온라인 쇼핑이 익숙한 만큼 명품 구입에 있어서도 온라인 플랫폼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업계 선두인 만큼 좋은 상품으로 트렌드를 리딩할 뿐만 아니라 판매자와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