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청년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 개최

주성식 기자
2020/09/22 15:35

지난 5월 14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됐던 ‘2020 해외취업 화상면접 주간’ 개최장인 서울 서초구 염곡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사이버무역상담장에 한 구직자가 화상면접을 보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제공=코트라
지난 5년간 해외진출에 도전해 성공을 거둔 청년들의 사례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청년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이달 23일부터 11월 6일까지 ‘2020년 청년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년 간 해외진출에 도전한 청년들의 노력과 성장, 결실과 미래를 응원하고, 청년들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그간 해외진출에 성공한 과정을 중심으로 하던 ‘성공스토리’에서 ‘성장스토리’로 제목을 변경해 해외진출 경험이 있는 청년의 도전과 성장, 미래에 중점을 뒀다는 게 산업인력공단 측 설명이다.

공모전은 수기, 영상 두 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수기는 4000자 이상 글과 사진 3장을 제출하고, 영상은 10분 내외 분량으로 500자 내외 소개글을 제출하면 된다.

최근 5년 내 해외진출에 도전한 경험이 있는 청년이라면 도전계기와 그 과정, 현재의 성장모습, 앞으로의 진로, 미래계획 등 경험 전반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우수작은 11월 30일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상장과 함께 총 15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동만 공단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 해외취업을 통해 성장하려는 청년들에게 동기부여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단은 위기 속에서 해외진출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골프에 새 생명을” 닻 올리는 TGL의 모든 것

축협회장 선거 금지 인용, 다시 혼돈 속으로

정몽규 쐐기타 “축구종합센터 완성 위해 50억 기부”

로제X브루노 마스 ‘아파트’, 미 빌보드 ‘핫100’ 5..

이번달 넷플릭스 기대작 10 “오징어게임2 다 봤다면..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